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32 미니 사륜구동 REV 시리즈 No.1
에어로 아반테 (AR 섀시)
AERO AVANTE (AR CHASSIS) Item No:18701
2012년 7월 14일(토) 발매 945엔(본체가격 900엔)


【공기력의 활용을 철저히 추구해서 태어난 새로운 퍼포먼스】
미니 사륜구동 탄생 30주년을 맞이하는 2012년, 브랜뉴 섀시를 채용한 새로운 미니 사륜구동 REV 시리즈가 드디어 출범. 그 제1탄이 명차 아반테 Jr을 계승한 에어로 아반테다. 초대 아반테 Jr의 이미지를 이어받아 에어로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공기력을 중요시한 디자인이 신선하며, 복잡한 곡면으로 구성된 힘차고 샤프한 라인이 인상적이다. 물론, 섀시도 공기력의 활용을 철저하게 추구했다. 강도 높은 모노코크 타입이며, 섀시의 상부와 하부 모두가 공기의 흐름을 적극 이용한 형태로 미니 사륜구동 자동차의 새로운 선풍을 일으킬 하이퍼포먼스 머신이다.


【명차 아반테의 계보】
고성능 전동 RC・4WD 레이싱 버기카 아반테를 계승해서 탄생한 미니 사륜구동 자동차 아반테 Jr. 좁은 프런트 노즈와 매끈한 곡선의 보디, 대형 윙으로 구성된 고성능 스타일을 RC카에서 이어받아, 슈퍼 아반테, 아반테 Mk.Ⅱ, 아반테 X (엑스) 등 많은 변화를 통해 진화를 계속하고 있는 아반테 패밀리 중에서 공기력의 활용을 철저히 추구한 머신이 에어로 아반테다.



아반테Jr. (1986년 12월 발매)              아반테 Mk. II(2006년 6월 발매)              아반테 X (엑스)(2006년 12월 발매)

 

【레이싱 머신 스타일의 낮은 차체】
공기의 흐름이 보이는 것 같은 곡면을 구성한 라인을 기본으로 각 부의 냉각을 위해 공기 흡입구가 열려있는 보디는 차체가 낮은 레이싱 머신 스타일. 프런트 타이어 때문에 흐트러지는 기류의 흐름을 바로잡기 위한 바지보어드(barge board)를 장착했으며, 리어 윙(rear wing)은 실제 포뮬러 머신을 떠올릴 정도로 큰 사이즈. 공기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윗부분을 물결모양의 특수한 형태로 처리했다.


【공기력과 정비성을 철저하게 추구한 AR 섀시】
공기력의 이용을 추구하는 것은 물론이고, 정비성과 강성, 확장성 등 현대 미니 사륜구동 자동차 레이스에서 필요한 요소를 모두 겸비한 것이 AR 섀시.


언더 패널을 시작으로 디퓨저는 원터치로 분리할 수 있고, 카운터 기어를 제외한 모든 기어가 섀시 하부 측에서 악세스 가능. 보디를 장착한 채로 모터 교환이나 윤활유를 넣을 수 있으며, 전지교환도 빠르게 가능하다.


■   디퓨저

섀시 아랫면 뒷부분에 볼록하게 나온 형태의 디퓨저. 공기를 스무스하게 흐르게 하는 언더 패널의 형태가 공기의 흐름을 가속해서 부압(흡인력)을 발생시키는 벤투리 효과가 발생한다. 노면에 달라붙은 듯이 달리는 모습은 실제 레이싱 머신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 같다.


■   모터 냉각용 에어인테이크(공기 흡입구)
코크피트 사이드의 흡입구는 물론이고, 섀시 옆면에도 모터 냉각용 공기 흡입구를 배치. 2곳에서 주행 중 생기는 바람을 빨아들여 모터에 직접 불어넣어 효율적인 냉각을 통해 모터가 열을 받아 토크(회전력)가 저하되는 것을 방지한다.


■   전지 냉각용 에어인테이크(공기 흡입구)
전지 냉각용 공기의 흐름에도 주목. 노즈의 개구부(開口部)로 빨아들인 공기는 섀시 정면의 공기 흡입구를 지나 전지를 냉각시키고 후면 상부의 격자무늬 에어 아웃렛(공기 배출구)으로 배출되어 보디와 섀시를 동기화시켜 높은 냉각 효과를 낳는다.


■ 수지 베어링
지금까지 미니 사륜구동 자동차에 사용되었던 샤프트의 베어링용 그로밋(grommet)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포인트. 마찰이 적은 플라스틱 베어링을 사용해서 구동시간의 지연을 줄이고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부품을 줄여서 조립이 간편해지는 것을 추구했다.


■   리어 스키드 바
슬로프 섹션(경사구역) 등의 언덕길 코스를 통과할 때, 마찰이 적은 수지를 사용한 스키드 바가 코스의 노면과 접촉. 머신을 감속시켜 코스 아웃을 방지한다. 또, 점프 후 착지할 때 흐트러진 머신의 자세를 바로잡아주는 효과도 있다.


■   섀시 풀 뷰(full view)

롤러는 13mm의 마찰이 적은 타입. 리어는 더블 롤러로서 합계 6개의 롤러를 표준장착. 게다가, 범퍼부・사이드 가드부에 10곳, 섀시 센터에 2곳 등 합계 33곳의 나사 구멍을 통한 높은 확장성도 매력적이다.

 

 

【기본 스펙 ●완성 시 전체길이 155mm ●전체 폭 97mm ●모터부속 ●조립은 접착제가 불필요한 매입식

【별매품】 ●A3 건전지 2개

 

번역 : 김영택(chebea@naver.com)
ⓒ 대한민국 취미뉴스 하비타임즈



Posted by 하비타임즈 자동차의달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